본문 바로가기
1

키 성장 주사(영양제) 크는 비법

by #!-- 2020. 7. 7.

 아이들이 아프지만 않고 잘 자라주면 부모는 무슨 걱정이든 없을 것 같지만 아프지 않으면 조심스레 욕심이 나요. 바로 아이 키예요.

  요즘 아이들이 원체 크다 보니 조금이라도 더 키워서 어른 만들려는 게 부모 심리예요. 실제로 아이도 또래보다 많이 작다면 위축되고 소심해지는 경향이 있지요. 그런데 이게 답이 없다 보니 답답해요. 문제는 골든타임이 있다는 거지요. 바로 5~18세 정도로 아이가 마구마구 커 주는 시기는 정해져 있어요. 그러다 보니까 어른들은 더 애가 탑니다. 아이들은 그런 엄마, 아빠의 마음을 아는지 모르는지 생각만큼 먹는 양이 안 늘어나지요.


  일부 사람들은 최후의 수단으로 병원 문을 두드리기도 합니다. 키가 작아서 왔습니다.~ 하고 검사를 시작하면 엑스레이, 피검사, 진료 등 아이는 지치고 부모들의 지갑은 거덜나요. 너무 작으면 병원에서는 일명 키크는 주사를 권하기도 합니다. 한방에 몇 십만원에 달하는 성장호르몬주사를 맞으려면 부담이 이만저만이 아니예요. 이렇게 주고도 부작용을 염려해야 하지요. 근육통, 혈압 등이 있으니 의사의 처방에 따라 행동해야 해요. 


 인터넷에 키 계산기라는 게 돌아다녀요. 재미로 해 볼수는 있지만 맹신은 금물이예요. 미래를 아는 사람이 누가 있을까요. 더군다나 아이의 앞날을 어찌 알겠어요. 아주 드물지만 군대가서도 키 컸다는 사람이 있으니까요. 


  소고기를 섭취하자!

꼭 소고기일 필요는 없어요. 고기류에 철분이 포함되어 있으니 고기를 많이 먹기를 권합니다. 사실 소고기는 조금만 많이 익혀도 질겨져서 예민한 아이들은 먹기 힘들어요. 그렇다면 돼지고기나 닭고기도 대체 가능합니다.  다름은 철분 함량입니다. 

스테이크  

 170g 

 3.2mg 

 오리

 85g 

 2.3mg 

 소닭의 내장

 85g 

 5~9mg 

내장에 많이 들어있네요. 잘 먹어주면 좋겠지만 아니라면 꼭 내장이 아니더라도 고기라도 먹어주었으면 해요.

 참치, 고등어

 

 0.7mg

 홍합

 85g 

 3.5mg 

 굴

 85g 

 10g 

 조개

 85g 

 23mg 


해산물에도 많이 들어있습니다. 바다 생물을 좋아하는 아이라면 위의 종류를 많이 먹이면 좋겠어요.


 영양제 아연, 비타민D 

아이가 성장하는데 꼭 필요한 것들이예요. 음식으로도 섭취할 수 있어요. 아연의 경우는 고기류, 굴, 견과류, 계란 등에 들어있어요. 이런 영양소들은 면역력에도 연관이 있으니 잘 먹여야겠어요. 비타민디의 경우는 햇빛으로 보충이 되니 적절한 야외활동을 해 주면 좋아요. 


운동

몸을 움직이면 뼈에 관절에 자극이 가서 좋아요. 줄넘기, 농구같은 운동을 권해요. 점프 점프하니 무릎에 자극이 팍팍 갑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