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

아시아의 별난 부자들

by #!-- 2019. 3. 30.

미친 리치 가이 in 아시아, 2019

 

조양호 패밀리

순자산 225백만 달러

악명높은 기사에 연루되 있다. 대한 항공을 포함한 한진 그룹의 회장이다. 2018년 10월 기소되었다. 가족들에 의해 통제되는 회사와 내부 계약 되어 있다. 가족중 하나는 승무의월 발로 차서 기사에 오르고 위원장의 얼굴에 물을 던져 논쟁의 중심에 서 있다.

 

인도의 Ambani 형제

인도에서 가장 풍족하지만 또한 여러 문제가 있다. 이 형제는 아시아에서 가장 긴 기업 불화중 하나이다. 동생 아닐보다 형 무 케시의 승리로 최근 끝났다. Reliance Industries & Jio Network  를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1966년 암바니에 의해 작은 섬유 제조 업체로 시작했다. 가스, 석유 산업에서 600억 달러 넘게 벌어 들였다. 인도의 가장 가치있는 회사로 컸다. 아버지 생전에는 형제가 같이 일했다. 2002년 아버지 사망후 자산을 분리하고 분리되어 운영된다. 서로 경쟁하고 있다. 작년 아닐이 소유한 Reliance Communication 가 모바일 사업 Mukesh의 회사인 Jio에 판매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인도네시아의 하트토 가족

가치 : 32B 달러

Hattono 는 인도네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가족중 하나다. 이 형제는 인도네시아 가장 큰 담배회사인 Djarum을 소유했다. 반세기전에 문을 연 회사이다. 형제인 로버트 부디와 마이클의 아버지는 1963년 회사를 인수했다. 그러나 회사는 불안정한 경제 여건과 공장 불에 굉장히 어려움을 겪었다. 그들이 직면한 모든 어려움에도 형제는 운영을 잘해 인도네시아에서 큰 기업중 하나가 되었다. 부디의 아들 Victor이 현재 운영하고 있다. 이 회사는 높은 세금, 기타 문제로 담배제품 단속으로 인해 불안정한 상태이다. 이 가족의 재산 대부분은 자카르타의 인기있는 전자 제조업체 폴리 트론 및 부동산 소유에 대한 투자로 은행 중앙 아시아에 대한 투자에 달려있다.

 

타일랜드의 Chalerm Yoovidhya

Red bull 을 소유하고 있다. 순자산 가치는 21B 달러이다.

Chalerm Yoovidhya 는 태국의 억만장자이다. 에너지 음료의 창작의 아들이다. Yoovidha & Family는 회사의 51%를 소유한다. Chalerm 210억 달러의 가치가 있다. 2017년 8월 이 가족은 고급 부동산, 개인용 제트기와 같은 자산을 숨기기 위해 회사를 이용했다고 주장했다. 이 모든 것은 Chalerm의 아들인 Vorayuth Yoovidhya와 관련된 2012년 나왔다. 그의 검은색 페라리가 오토바이 경찰에 사고내 살해했다 주장했다. 그의 집에는 브레이크 액을 따라 경찰이 추적하였다. 조사에 따르면 이 가족의 해외 기업 네트워크와 조세 피난처로 사용된 비밀 자산에 대한 이야기가 있다.

 

한국 이병철 가족

삼성을 소유하였다. 순자산 40.8B달러이다.

삼성을 설립한 이씨 가족은 아시아에서 가장 부유한 가족중 하나이다. 그의 가족은 수년동안 수많은 스캔들에 둘러싸여 있다. 사보타주, 스파이, 경쟁과 내전 에피소드 같다. 삼성의 후계자 이재용은 사기와 횡령으로 유죄판결을 받았다. 정치적 호의에 대한 대가로 특정 재단에 대규모 기부를 한 혐의로 기소됐다.

 

중국의 잭마

알리바바를 소유했다. 34.6B달러이다.

예전에 그는 영어 교사였다. 1999년 알리바바를 창립했다. 알리바바는 현재 세계 최대 전자 상거래 회사 중 하나이다. 9월에 잭마가 회사에서 물라나고 있다고 발표했다. 현 CEO 다니엘 장은 마씨의 후계자가 될 것이다. 마씨는 중국 공산당의 강한 지지자라 밝혔다.

 

Robert & Philip ng 싱가포르

극동조직 12B 달러이다.

이 형제는 싱가포르에서 가장 부유한 억만장자로 알려졌다. 홍콩 선물거래소에서의 원래 보유는 1987년 시장 추락 이후 그들을 빋어냈다. 그는 가족 주식, 호텔에 대한 투자를 통해 소실을 처음부터 다시 만들 수 있었다. 당초 식료품점 업계에 확고하게 뿌리를 둔 아버지 인 응 탱에서 물려 받았다. 형제가 물러나자 아버지의 뜻에 어긋나게 싱가포르 부동산을 적극 확장했다.

 

말레이시아 림콕 타이

3.8B달러이다. Genting Casino를 소유했다.

Lim kok Thay는 전세계 비즈니스와 레저, 엔터테인먼트 대기업이다. 게임, 팜유, 생명공학, 석유, 가스에 투자도 하고 있다. 런던대학교, 하버드 비즈니스 스쿨에서 교육을 받았다. 그는 다른 나라의 Genting 지부 회장이 되었다. Genting 은 Crockfords, Awana, 미국의 Hard rock Hotel, 등 건설에도 협력해 있다. kok Thay는 유람선에도 관여한다.

 

 

 

'1'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번엔 러시아다.  (0) 2019.04.16
터키 이야기  (0) 2019.04.11
아르헨티나의 가능성은  (0) 2019.04.08
캄보디아의 환율등 경제상황  (0) 2019.04.04
인도네시아 금융 탐방가기  (0) 2019.04.02

댓글